사용자 경험(UX)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된 웹 사이트는 충성도 높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전환율이 증가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실제로 사용자와의 연결과 관계 구축의 중요성은 기업의 UX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사이트의 UX를 강화하고 더 많은 트래픽과 더 높은 전환율을 위해서는 다음 9가지 규칙을 따라야 한다.
1. 사용자 참여
사용자들은 자연스럽게 그들이 좋아하는 웹 사이트에 끌린다. 웹 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가장 잘 찾아내려면, 그들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다. 사용자가 UX 디자인 과정에 참여하면 유기적으로 더 나은 경험를 만들 수 있다. 디자이너의 직관이 프로젝트에서 유용한 도구인 경우가 많지만, 디자이너에게 직관적인 것은 고객 관점에서는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다. 사용자에게 직접 접촉하면 신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고객 인구 통계에 따라 달라진다. 트위터 설문조사를 작성하거나, 페이스북의 퀴즈를 시작하거나, 구매 후 설문조사를 시작하거나, 스냅챗 사용자에게 편한/불편한 내용을 간단히 물어봐라. 이것은 당신의 사용자들에 대한 통찰력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소셜 미디어의 존재감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내고, 그들의 조언을 얻고, 그들의 도움에 대한 보상를 제공하라. 할인 쿠폰 또는 첫 번째 판매에 대한 기회 제공은 고객이 UX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데에 대한 보상일 수 있다.
2. 인지 부하를 고려
누군가가 당신이 요구하는 것을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UX는 좋지 않을 것이므로 UX를 디자인할 때 고객의 마음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 이것에 접근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과학이다. 인지 부하를 고려한다는 것은 특정한 직무가 수행자에게 요구하는 생각의 양을 설명하는 심리학 용어다. 인지 부하의 가장 중요한 유형 중 하나는 내재적 인지 부하Intrinsic cognitive load 인데, 이는 사용자가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유도된 단계나 과제를 완료하는 어려움을 말한다.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아는 것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 만약 사용자들이 다음 단계를 어떻게 취해야 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고민을 한다면, 당신은 그들을 잃게 된다. 과제를 짧고 쉽게 해석할 수 있도록 하되, 무엇보다도 그 과제가 직관적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 다른 형태의 인지 부하는 본질적 인지 부하Germane cognitive load 로, 정보처리 및 스키마 구축에 초점을 맞춘다.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는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는 식별 가능한 디자인 패턴이 종종 있다. UX는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스키마를 더 빨리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나을 것이다.
3. 단순성 유지
어느 사이트에 접근할 때, 그 누구도 멍청하다고 느끼고 싶어 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의 사용자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들은 튕겨나갈 것이다.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인내심이 거의 없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이 기술일 경우에는 두 배로 상승한다. 효율적인 UX를 디자인할 때는 단순함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지나치게 복잡한 표현이나 압도적인 화려함은 사용자들이 당신의 사이트에 어떠한 호의도 주지 않게 한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빠르게 선택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들에게 명확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 과도한 속성을 생략하고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부분에 집중하여 빠르고 쉬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혼란스러운 UX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들이 문제인 것처럼 느끼게 할 수 있다. 소비자가 디자인이 너무 스마트해서 탐색할 수 없다고 느낄 때, 그들은 그들이 더 편안하다고 느끼는 사이트를 찾을 것이다.
4. 일관성 유지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은 당신의 웹사이트에 효과적인 UX를 디자인하는 가장 중요한 규칙들 중 하나이다. 첫째로, 일관성은 당신의 웹사이트를 더욱 선명하게 만들 것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대한 감각을 얻을 수 있고 사고방식을 조정할 필요가 없다면, 사용하기가 더 쉬워질 것이다. 만약 그들이 당신의 사이트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다면, 당신의 사용자로 남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사용성을 증가시키는 것 이상으로 명확한 스타일을 개발하는 것은 당신의 브랜드를 강화할 것이며, 사람들이 당신의 조직을 인식하고 기억하기 쉽게 만들 것이다.
5. 의도적인 디자인
UX는 친숙하고 직관적으로 느껴져야 하지만 따분하게 느껴져서는 안 된다.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고유하거나 창의적인 요소를 삽입하여 사용자를 유도하고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해야 한다. 창의성에 대해 의도적으로 행동해라. 하지만 너무 많은 창의적인 요소들은 사이트를 일관성 없어 보이게 하고, 사용자가 좌절하도록 만들 수도 있다. 당신의 웹 사이트를 기억에 남도록 만들기 위해 관습을 깨야 한다.
또한, 사이트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의도적으로 유지 해야 한다. 많은 디자인 규칙들이 있지만 모두 호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당신이 잘못된 스타일을 선택한다면, 당신의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에게 덜 매력적일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UX를 가지는 것은 부분적으로 브랜드에 맞는 전반적인 스타일과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데에 달려 있다.
6. 미학 보다는 기능에 집중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중요하지만, 제대로 작동하는 것보다 중요할 순 없다.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시각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전에 인터페이스가 빠르고 쉽게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7. 디자인 프로세스에서의 현재 위치 파악
UX 디자인은 광범위하고 복잡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다. 모두가 추구하는 뛰어난 UX를 달성하는 데는 종종 오랜 시간이 걸린다. 프로세스가 길고 복잡하기 때문에 작은 단계에 집중하다 보면 전체 프로세스를 잊기 쉽다.
8. 개인화 경험
사람들은 화면 뒤에 있는 또 다른 사람에 대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면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사용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면 플랫폼에 대한 경험이 강화되고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진다.
만약 당신의 디자인이 다른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들과 모든 것이 비슷하게 보인다면 금방 잊힐 가능성이 높다. 생명이 없는 비인간적인 디자인은 잠재 고객이나 일반 고객에게 어필되지 않는다. 사용자가 기계 대신 사이트 뒤에 있는 사람들의 그룹을 상상하도록 웹 사이트를 설계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사용자를 유도하고 UX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9. 사용자 오류에 대한 여지
누군가 실수를 해도 계속해서 작동하도록 디자인해야 한다. 일부 검색 엔진이 맞춤법을 자동으로 수정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것이다. 경험 기반으로 디자인하는 것은 사용자가 만들 문제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오류를 예측할 수는 없다. 사용자에게 오류가 있음을 알리는 팝업창을 디자인할 때, 지시사항을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단순히 "내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오류가 발생했다고 말한 후, 해결 방법에 대한 지침을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만약 당신의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 오류로 인해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면, 결국 많은 사용자를 잃게 될 것이다.
결론
완벽한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시도에서 많은 디자이너들이 가장 중요한 요소, 즉 그것을 직접 사용하고 참여하게 될 사용자들을 생략한다. 시간을 들여 UX 디자인을 향상 시킴을 통해 트래픽 증가, 전환율 증가 및 낮은 이탈률을 얻을 수 있다.
<원문>
usabilitygeek.com/rules-for-ux-principles/
9 Rules For UX Design - Usability Geek
A list of 9 UX principles that one can follow so as to ensure a better user experience. These principles range from being consistent to recognising the user's cognitive load. While not a full list, adhering to the ones in this article will cover a lot of g
usabilitygee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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